[오키나와] 여행 준비물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키나와 D-20 day 남은 기념으로, 여행가기전 꼭 필수로 챙겨야할 준비물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당연히 빠질 수 없는 : 여권

생각보다 해외여행을 가면서 여권을 집에 두고가시거나 분실하시는 분이 꽤 있으시기 때문에, 꼭 챙겼는지를 집에서 나가시기 전에 다시한번 체크하시길 바래요!

필요하다면 사본이나 사진 찍어두는 것도 좋습니다.

저희 어머니가 이번 3월에 호주여행을 가시면서 급하게 공항에서 전화가와.. 여권을 두고오셨다며^^;;

진짜 정신없이 가져다 드린 기억이 있네요!!

2. 항공권이나 숙소 예약 확인서

저는 혹시몰라 출력물을 챙겨 다니긴 합니다!

사실 모바일로 체킹 가능한데 정말 혹시 몰라서ㅎㅎ

3. 해외 로밍 또는 와이파이 : eSIM 추천!!

해외갈때 필수템인 갈아끼는 유심이나 포켓와이파이는 무조건 챙기셔야 하는데요!!

요즘엔 유심, 와이파이 없어도 eSIM을 활용하면 간단한 어플 다운으로도 해외에서 데이터 사용이 가능한 것을 알고 계셨나요?

저는 “핀다이렉트” 라는 어플을 사용했고 4박 5일 일정이기 때문에 2GB / 5일 / 12,700원 구매 했습니다!

사실 500MB 만 사용하셔도 5일에 4천원이고, 데이터 소진시 속도제한으로 데이터 무제한 사용 가능합니다!

이젠 피곤하게 일일이 유심구매하고 공항에서 도시락 안찾아다니셔도 됩니다^^

4.현지 사용가능한 외화 환전 또는 비자 신용카드 준비

저는 이것 또한 하나로 통합된 “트래블윌렛”을 사용했습니다.

전에는 항상 공항이나 은행에 방문해 환전을 하고, 비자 신용카드로 해외 인출을 했었는데요.

전부 수수료가 듭니다ㅠㅠ

하지만 “트래블윌렛” 카드 사용시 수수료 없이 환전 가능하며, 트래블카드 발급하여 현지에서 신용카드처럼 사용 가능합니다!  ATM기 인출시 수수료도 없습니다!! (ATM기 인출시 수수료 여부는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체크하고 가야함)

충전식이라 모바일로 그때그때 환전이 가능하고 편리하게 수수료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단, 일부 이자카야나 음식점, 상점 등 현금만 받는 곳이 있으니 현금 지참은 필수 입니다!

5. 일본 변압기 100V

일본은 한국과 콘센트가 다르기 때문에 필수템인 돼지코!! 바로 100v 변압기 인데요.

쿠팡에서도 몇천원대로 싸게 구매 가능하니 챙겨가시길 권유드립니다!

몇 후기엔 호텔에 구비되어있다고 하는데 없을 수 도있어요ㅠ 필수필수

6. 전자기기

물론 변압기를 챙겼다면 충전기는 세트겠죠?! 또한 보조배터리 필수 입니다!!

당연히 저는 사진 왕창 찍을거니까 보조배터리 2개나 챙겼어요ㅋㅋ

7. 국제 면허증 발급

오키나와는 렌트없이 뚜벅이로 다니기엔 힘들다하여 원만한 여행을 위해 렌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국제 면허증을 미리 발급했는데요.

오키나와 여행을 가신다면 렌트를 추천드립니다! 교통이 잘 안되어있어 힘들어요ㅠ

8. 우산 , 우비

오키나와 지역 특성 상 여름에 굉장히 습하고 특히 5월~6월엔 우기로 비가 많이 내린다고 합니다ㅠ

9월에도 태풍 시즌이라고 하니 날씨를 잘 파악하고 가는 것도 중요합니다.

여행가서 쨍쨍하고 맑은 날을 기대해 보고 싶지만 혹시 모르니 우산이나 우비는 챙겨가시길 추천드립니다!

9. 의류 및 개인 소지품

수영복, 여분 의류, 욕실용품, 여분 신발 등등 넉넉하게 챙기셔서 불편함 없이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

오키나와는 또 많이 걸을 수 있고 해변이 많은 나라다 보니 편한신발과 수영복도 챙기면 좋겠죠!!

또한 선크림과 선글라스도 필수품 중 하나인것 같습니다^^

오늘은 크게 오키나와에 방문하며 꼭 필요한 준비물 들을 확인해 봤는데요!!

여러분도 꼼꼼히 준비물을 체크하셔서 즐거운 여행 되셨으면 좋겠습니다^^